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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자원환경산업진흥의 모든 임직원은 고객 여러분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중심 경영을 추구할 것을 다짐하며
다음과 같이 선언합니다.
- 하나,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고객감동 서비스를 구현하겠습니다.
- 하나,우리는 고객의 안전과 편의 보장을 위해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- 하나,우리는 열린 자세로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경영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.
- 하나,잘못된 일처리로 인하여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하고
정당한 범위 내에서 보상하겠습니다.
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제정하고 이를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마리나 운영
- ① 최고의 서비스 제공
- - 최상의 고객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마리나는 주말 및 휴일에도 운영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으며 (운영시간 9시~18시)
대상시설 변경 및 취소에 따른 환불은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- - 최상의 고객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마리나는 주말 및 휴일에도 운영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으며 (운영시간 9시~18시)
- ② 안전과 편의 보장을 위한 정보서비스 지원
- - 마리나 시설물 점검 및 시설사용제한에 대해 계류장 게시판, 문자서비스 등을 통하여 최소 12시간 이전에 사전 예고하도록
하겠습니다. - - 비정기적인 요금이 발생할 경우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.
- - 마리나 시설물 점검 및 시설사용제한에 대해 계류장 게시판, 문자서비스 등을 통하여 최소 12시간 이전에 사전 예고하도록
- ③ 고객서비스 개선
- -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자 연1회 이상 계류고객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마련하겠습니다.
- - 고객만족도조사 결과를 적극 수렴하여 계류고객의 만족감을 높이겠습니다.
해양레저 교육프로그램
- ① 최고의 서비스 제공
- - 다양한 채널을(전화, 이메일, 홈페이지) 통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, 고객요구에 맞는 교육서비스를 개발하고, 이를 효과적으로
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 - - 교육프로그램 변경 및 취소에 따른 환불은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- - 다양한 채널을(전화, 이메일, 홈페이지) 통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, 고객요구에 맞는 교육서비스를 개발하고, 이를 효과적으로
- ② 쾌적한 교육환경과 교육 질 개선
- - 해양아카데미 직원의 연2회 직무강화교육을 통하여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시행하도록
하겠습니다. - - 교육에 필요한 기자재 및 교육시설을 확보하고 편안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여 학습의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- 해양아카데미 직원의 연2회 직무강화교육을 통하여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시행하도록
- ③ 고객서비스 개선
- - 고객이 요청하는 정보(일반정보 및 질의)는 최대 7일 이내 연락드리며 장기간 소요되는 접수 건에 관해서는 문자발송 또는 서면으로
진행상황을 통보해 드리겠습니다. - - 소중한 고객의 의견을 듣고자 해양아카데미 홈페이지에 Q&A 게시판을 운영하겠습니다.
- - 고객이 요청하는 정보(일반정보 및 질의)는 최대 7일 이내 연락드리며 장기간 소요되는 접수 건에 관해서는 문자발송 또는 서면으로
문화관광(축제·프로그램) 서비스
- ① 최고의 서비스 제공
- - 동절기 및 비수기(12월 ~ 3월)를 제외한 매주말 강문화관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이 방문객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- 강문화관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은 강문화관 이야기 블로그 및 강문화관별 온라인카페 등을 통하여 최소 12시간 이전에 사전
예고하도록 하겠습니다.
- ② 안전과 편의 보장을 위한 정보서비스 지원
- - 축제 시 고객의 민원사항을 듣고 해결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하겠습니다. 축제 정보를 쉽게 확인하도록 축제 일주일 전 온,오프라인
홍보를 시행하겠으며 이용편의성을 위해 요금표, 주의사항을 매장 내 비치하고, 무인요금기의 고장을 최소화 하겠습니다. - - 캠핑장 예약 및 휴장시 최소 1주 전에 일정을 공지하겠습니다.
- - 시설물은 자체적으로 매일 1회 점검하고 관계기관과 매년 2회 이상 합동점검하여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- - 축제 시 고객의 민원사항을 듣고 해결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하겠습니다. 축제 정보를 쉽게 확인하도록 축제 일주일 전 온,오프라인
- ③ 고객서비스 개선
- - 홍보관 방문 고객의 요청사항에 대한 답변은 1일 이내 완료하겠습니다.
- - 캠핑장 예약취소시 환불(가상계좌 이용자)은 최대 1주일 이내 완료 하겠으며 고객문의사항은 관계기관 협의 후 최대 1주일 이내
답변하겠습니다.
아라뱃길 시설물관리
- ① 최고의 서비스 제공
- - 시설물의 노후, 파손이 있을 경우 14일 이내 신속히 보수하여 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- - 시설물의 고장발생시 신속한 대응을 통해 긴급복구(14일 이내)함으로써 아라뱃길 이용고객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- - 음식물 및 각종 쓰레기를 주 2회 이상 반출하고, 월 1회 이상 소독을 실시하여 악취를 저감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.
(서해5도수산물복합센터)
- ② 안전과 편의 보장을 위한 정보서비스 지원
- - 시설물 안전유지를 위해 연 1회 이상 소방전문업체를 통한 자체소방점검을 시행하여 안전한 여객터미널을 만들겠습니다.
- - 어린이 안전을 위해 연 1회 이상 미아방지 실종예방 훈련을 실시하여 실제상황 발생시 신속한 즉응체제를 구축하여 미아 조기발견
등 안전한 아라김포터미널을 만들겠습니다. - - 고객이 이용하시는 시설의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전망대 엘리베이터, 체험시설의 정기검사를 시행하겠습니다. 쾌적한 관람을 위해
전문업체를 통한 클리닝을 분기별 1회 진행하겠습니다.
- ③ 고객서비스 개선
- - 고객이 요청하는 정보(일반정보 및 질의)는 최대 7일 이내 연락드리며 장기간 소요되는 접수 건에 관해서는 문자발송 또는 서면으로
진행상황을 통보해 드리겠습니다.
- - 고객이 요청하는 정보(일반정보 및 질의)는 최대 7일 이내 연락드리며 장기간 소요되는 접수 건에 관해서는 문자발송 또는 서면으로
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- 가. 전화 상담 시
- - 전화는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.
- - 전화를 받을 시 인사말, 소속, 이름을 말하고,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- - 부득이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해야 할 경우에는 부서명, 담당자 이름 및 전화번호를 안내 후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
- - 고객이 찾는 직원이 부재중인 경우에는 메모를 전달하여 복귀 후 신속히 응답토록 조치하겠습니다.
- - 전화문의 시 신속, 정확하게 답변 드리겠으며, 금방 답변이 곤란한 경우에는 24시간 이내에 전화나 메일로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.
- 나. 방문 상담 시
- - 고객이 편안한 상태에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겠으며, 업무처리로 기다리시는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- - 담당자는 신분증을 반드시 패용하여 소속과 성명이 확인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- 긴급한 현안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모든 업무에 고객을 우선하여 응대하겠으며, 만약 즉시 응대가 어려울 경우 양해를 구한 후
약속시간을 정해 응대하도록 하겠습니다. - - 고객을 맞이할 때는 항상 웃는 얼굴로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.
- 다. 직원의 고객 방문 상담 시
- - 직원이 고객의 시설을 방문할 경우 사전에 연락을 드리고, 약속시간을 지켜 고객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- - 방문 시 반드시 신분증을 제시하고 사후연락 등 고객편의를 위해 명함을 전달하겠습니다.
- 라. 온라인 상담 시
- - 홈페이지(www.kweco.or.kr)를 통해 고객께서 필요한 정보를 신속· 성실·편리하게 제공하겠습니다.
- - 문의하신 내용은 48시간 이내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으며, 검토․확인절차 등의 문제로 처리가 늦어지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진행
상황을 유선, 문자, 이메일 등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.
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·보상
-
- - 잘못된 업무처리로 인해 고객이 이의를 제기하였을 경우에는 신속히 보완하여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적절하게
보상하겠습니다. - - 업무처리의 불편 및 불만사항을 알려주시면 서비스를 시정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- - 담당자는 업무와 관련하여 어떠한 금품이나 향응도 받지 않을 것이며, 만약 금품수수 등 비리행위가 있을 시에는 사실 확인을 거쳐
해당 직원을 엄중하게 조치하겠습니다.
- - 잘못된 업무처리로 인해 고객이 이의를 제기하였을 경우에는 신속히 보완하여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적절하게
고객참여 및 의견제시
-
- - 서비스에 대한 시정요구 및 개선의견이 있으시면 홈페이지, 우편, 방문, 전화 등 방법을 통해 언제든지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.
- - 담당자를 지정하여 고객의 제안 및 의견에 대해서는 신속히 검토하여 처리하고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- 1) 단순질의·건의 등 홈페이지 민원 답변 : 7일 이내
- 2) 서면민원, 국민신문고 이첩민원 답변 : 7일 이내
- - 업무 성격상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에는 중간처리 상황과 처리 예정 기한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- - 처리결과를 알려드릴 때에는 결과와 함께 상세한 설명을 드리고, 담당자의 이름과 연락처를 알려 의문사항이나 궁금한 사항을 확인
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 - - 인터넷 : 수자원환경산업진흥 홈페이지 (www.kweco.or.kr) 고객서비스
- - 우 편 : (10135)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아라육로270번길 74길 경영전략팀
- - 전 화 : 031-999-7802 / 팩스 : 031-999-7888